본문 바로가기
애니

일본 명작 애니 추천 그날 본 꽃의 이름을 우리는 아직 모른다 알아보자

by raon000 2022. 6. 25.
반응형

1.줄거리

은둔형 외톨이 진탄 앞에 어린 시절 친구 멘마의 혼령이 나타난다. 다짜고짜 소꿉친구들을 모아 자신의 소원을 이뤄달라는 멘마. 하지만 이미 너무나 멀어진 친구들 사이. 오래전 멈춰 버린 이들의 시간은 다시 한번 흐를 수 있을까.

 

 

 

 

 

출처-앤토커뮤니케이션

2.방영시기

일본의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공식 약칭은 아노하나(あの花, あのはな).후지TV의 심야 애니메이션 브랜드인 노이타미나에서 2011년 4월 15일 ~ 6월 24일 까지 총 11화 분량으로 방영했다.본방 당시 매우 큰 인기를 얻은 작품으로, 2022년 기준으로도 역대 노이타미나 작품 중 광매체 판매 역대 1위를 기록하고 있을만큼 상업적으로 대성공을 거뒀다. 평가 역시 감동적인 드라마 장르 작품으로서는 역대 일본 애니메이션 중에서도 손꼽힐 만큼 평가가 좋다. 사춘기 소년소녀들의 감성을 잘 담아내고, 여섯 주인공의 복잡한 인간관계와 갈등을 풀어나가 감동적인 결말로 이끌어 내었다는 평이다. 결말을 보고 울었다는 감상이 무척 많으며, 감동적인 드라마물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특별히 추천할 만한 작품이다. 작화, 연출, 음악, 캐릭터 디자인 등의 요소도 빼놓을 것 없이 좋은 평을 받는다.

 

반응형

 

 

 

3.원곡 ZONE

곡은 ZONE의 2001년 곡이다. 2011년은 ZONE의 메이저 데뷔 10주년이 되는 해였으며, 이 곡은 ZONE 10주년 헌정 앨범에 수록되었다. 음악만 들어도 눈물이 나는 사람이 많다. 가사는 헤어지는 친구가 10년 뒤 8월에 만나자는 내용이다. 가사가 철부지던, 소중하던 때를 떠올리게 한다.

 

 

 

 

 

우정과 추억을 테마로 한 일본 애니메이션 중에서 가장 성공적인 성과를 거둔 작품으로 평가받는다. 어릴 적의 트라우마를 바탕으로 정체되어 있는 주인공의 비관적인 정서가 소꿉친구 '멘마'의 재등장으로 인해 움직이게 되고, 겉으론 멀쩡해 보여도 역시 같은 과거에 얽혀있던 주인공의 친구들까지 관계돼서 갈등을 풀어내며 재결합하는 스토리라인, 지극히 평범하면서도 문득 뒤를 돌아보게 만드는 아련함을 군데군데 녹여낸 연출들은 많은 호응과 공감을 이끌어냈다.울고싶을때 보면 또울게되는 애니다.보면 눈물이 멈출수가 없다. 최고 명작 애니!!

 

 

 

 

 

반응형

댓글